반응형

Chat GPT-4가 공개되었습니다. 무엇이 바뀌었는지 궁금하시죠? 여기서는 Chat GPT-4의 장점과 한계 그리고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!

chatGPT-4-장점-한계-사용-방법

Chat GPT-4 어디서 사용할 수 있을까?

 

Open AI가 런칭한 Chat GPT4는 ChatGPT 사이트와 Bing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다만 Bing에서는 사용횟수와 답변의 길이에 제한이 있고 ChatGPT의 경우 ChatGPT plus를 구독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Chat GPT-4 핵심 요약

 

 

GPT-4는 이전 모델인 GPT-3.5보다 신뢰성, 창의성 및 미묘한 지시 처리 측면에서 개선되었습니다. OpenAI는 GPT-4를 GPT-3.5보다 더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많은 변화를 가했으며, 위험을 줄였습니다.

 

GPT-4는 2021년 9월 이후의 이벤트는 학습하지 못했기 때문에 추론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여기서는 OpenAI는 인간의 수준에 이르는 GPT-4의 잠재적인 영향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GPT-4의 능력, 한계 및 사용 시 발생하는 위험을 확인합니다.

 

 

Chat GPT-4 능력

 

GPT-4의 능력은 이전 모델인 GPT-3.5보다 신뢰성, 창의성 및 미묘한 지시 처리 측면에서 개선되었습니다.

 

OpenAI는 모델을 인간을 대상으로하는 시뮬레이션 시험 등 다양한 벤치마크에서 테스트되었고, GPT-4가 기존의 대형 언어 모델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였습니다.

라트비아어, 웨일스어, 스와힐리어를 비롯한 영어 이외의 언어에서도 성능을 발휘했습니다.

 

 

Chat GPT-4 시각 입력

 

GPT-4는 텍스트와 이미지 모두를 입력으로 받을 수 있어, 텍스트와 이미지로 구성된 입력을 기반으로 텍스트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.

모델의 시각적 입력 능력은 아직 연구 미리보기 단계에 있지만, 텍스트 전용 입력과 유사한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Chat GPT-4의 조정

 

OpenAI는 인공지능 행동 정의에 관한 포스트에서 설명한 계획의 각 측면에 대해 작업하고 있으며, 그 중에 하나가 조절 가능성(steerability) 부분입니다.

개발자들은 "시스템(system)" 메시지에서 방향을 설명함으로써 자신들의 AI의 스타일과 작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
API 사용자는 범위 내에서 사용자의 경험을 맞춤화할 수 있어서 상당한 개인화가 가능합니다.

 

Chat GPT-4의 위험성과 위험성의 감소

 

OpenAI는 GPT-4와 관련된 위험을 더욱 줄이기 위해 모델을 더 투명하고 설명 가능하게 만드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. 사용자가 모델이 어떻게 작동하며 왜 특정 출력을 생성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
OpenAI는 또한 자율주행 자동차에서 사용되는 "정지 버튼"과 유사하게 사용자가 모델의 동작을 실시간으로 개입하고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 중입니다.

 

 

 

Chat GPT-4의 한계

 

GPT-4는 완벽하지 않으며, 이전 GPT 모델과 유사한 한계가 있습니다.

여전히 사실을 가공하거나 추론 오류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, 특히 중요한 결정이라면 언어 모델 출력을 사용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.

 

GPT-4는 2021년 9월 이후의 사건에 대해 알지 못하기 때문에 추론 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

또한 코드에서 보안 문제를 발생시키는 등 어려운 문제를 처리하는 데 실패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결론

 

GPT-4의 개발은 OpenAI의 딥 러닝 발전의 중요한 이정표입니다.

불완전하긴 하지만, 학문적 및 전문적 벤치마크에서 인간 수준의 성능을 보여줄 정도의 강력한 도구가 되었습니다.

그러나 고위험 상황에서 언어 모델 출력을 사용할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.

OpenAI는 위험을 줄이고 예측 가능한 딥 러닝 스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, 이는 미래의 AI 시스템에 중요한 역할 을 할 것입니다.

 

 

함께 읽으면 좋은 글

 

 

클로드(Claude) AI 사용 방법 - 대기 없이 바로 사용하는 방법

클로드는 챗GPT를 만든 오픈 AI 출신의 개발자가 설립한 스타트업에서 구글의 지원을 받아 만든 서비스입니다. 노션, 쿼라, 덕덕고 등에서 실험을 했고 최근 서비스를 오픈하기 시작했습니다. 여

easyprogramming.tistory.com

 

클로드(Claude) 사용 방법 - 액세스 요청하기

클로드는 openAI 출신의 개발자가 설립한 스타트업이 구글의 지원을 받아 만든 서비스입니다. 작성시점에서는 액세스 요청을 받아서 순차적으로 허용을 한다고 합니다. 1 Anthropic 홈페이지에 접속

easyprogramming.tistory.com

 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